WebGazer.js

이글거리는 이글아이

webcam을 HTML5로 제어가 가능해 진지는 오렌지죠. 얼굴인식과 관련된 여러가지 연구중에 오늘은 javascript를 이용한 안구 트래킹 프로젝트를 소개합니다.

2016/05/27 Editor’s

brownhci/WebGazer
_WebGazer.js: Scalable Webcam EyeTracking Using User Interactions_github.com

무려 안구 인식이라니…


설치해 봅시다.

클론 받으면 바로 파일이 존재 합니다.

git clone https://github.com/brownhci/WebGazer.git  
cd WebGazer/build  
./build\_library

실행해 봅시다.

로칼에 설치 한 것은 아니지만, 샘플 페이지라는 곳을 찾아서 실행해 보면 일단 마우스를 클릭하면 실행이 되면서 안구를 인식하고 어디를 보는지 찾아서 버블을 움직이는 일들이 실행이 되네요.

일단 모델이 맘에 안드시겠지만, 저렇게 실행된다라는 것을 보여 드리기 위해.. 죄송합니다.


소스 살펴보기

tracking.js를 잠깐 살펴 보면

initUsermedia 라는 함수에서 window.navigator.getUserMedia에서 스트림으로 웹캠의 데이타를 가져 옵니다.

track함수는 canvas, image, video등의 엘리먼트 분기를 하고 각각 그리고 보여주고 등등의 역할을 담당하는데 ViolaJones라는 함수가 얼굴의 영역들을 탐색하고 쪼개는 역할을 담당하는 걸로 보입니다. (혹시 틀리면 댓글 달아 주세요)

Viola-Jones object detection framework
_The Viola-Jones object detection framework is the first object detection framework to provide competitive object…_en.wikipedia.org

위는 Viola-Jones 에 대한 내용이고 아래는 코드 스니펫입니다.

By Keen Dev on May 26, 2016.

Exported from Medium on May 31, 2017.